엔데믹 첫여름휴가 계획 잘 세우셨나요? 코로나로 인해 오랫동안 해외여행을 하지 못하셨다면 이번 여름휴가는 가성비 좋은 근거리 해외 인기 여행지로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미리미리 항공권과 호텔 예약도 잊지 마시고요! 항공권 저렴하게 예매하는 방법은 아래 바로가기로 확인해 보세요.
일본
비행시간이 2시간 정도로 짧은 이웃나라 일본은 치안이 좋아 자유여행으로도 가기 좋은 나라여서 여행초보자분들도 쉽게 떠날 수 있는 최고의 해외여행지입니다. 90일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으며 백신접종도 필수가 아니어서 편리합니다.
◈ 오사카
일본의 제2의 도시인 오사카는 바다와 강으로 둘러싸여 있어 다리가 무려 약 840개가 있어 '물의 도시', '다리의 도시'로 불립니다. 오사카는 특히 식도락 여행에 매력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 입니다. 숙소는 난바역 부근으로 정하시고 오사카의 최대 번화가인 도톤보리와 구로몬시장, 난바 야사카 신사, 오사카성,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등을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도쿄
일본의 수도인 도쿄는 일본의 정치·경제의 중심지로 세계 최대의 인구 밀집 지역이며 경제규모도 메가 시티입니다. 가보실 만한 명소와 코스는 도쿄 스카이트리, 도쿄 타워, 스미다가와 강, 긴자, 오다이바, 다이칸야마, 신바시, 기치조지, 센소지 절, 메이지진구 신사, 하마리큐 별궁 온시 정원, 에도 도쿄 건축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숙소 선택은 전통적인 도쿄를 즐기실 분들은 센소지 절이 있는 아사쿠사, 쇼핑과 유행을 좇는 분이라면 신주쿠, 신칸센을 타고 일본 각지로 나가 볼 예정이시라면 도쿄, 시나가와, 우에노 역 근처, 밤샘 파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시부야, 롯폰기 위치에서 숙소를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직항으로 5시간 정도의 비행시간으로 갈 수 있고 무비자 15일 여행이 가능하며 백신접종이 필수가 아닌 여름 휴가지로 좋은 지역 중 하나인 바로 베트남입니다. 고대사원, 현대적인 고층빌딩, 숲으로 뒤덮인 산, 아름다운 해변까지 모두 조화로운 매력적인 베트남으로 떠나볼까요.
1. 다낭
다낭의 비치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로 길쭉한 베트남에서 가운데에 위치해 중부지방을 여행하기 좋으며, 푸른 바다와 초록의 숲, 역사의 숨결이 함께하는곳 입니다.
대표적인 관광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후에 왕국
다낭과 약 10km 떨어진 고대 베트남의 수도이며 베트남 마지막 왕조였던 응우옌 왕조가 기거했던 왕국으로 199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될 만큼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명소입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에 프랑스 식민지 시절을 거쳐서인지 중국식 건물과 프랑스 식 성이 혼합된 건축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 카이 딘 황제릉
가이 딘 황제는 응우옌 왕조 12대 황제로 황제릉은 1920년에 짓기 시작해 사후인 1931년 완성됐다. 프랑스에 우호적이였던 탓에 능도 유럽식 건축양식으로 지어졌으며, 내부 벽은 자기와 유리 모자이크로 꾸며져 있고, 카이 딘 황제 등신상은 청동에 금박을 입혀 화려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 하이반 고개
다낭과 후에의 중간지점으로 다낭 시내에서 1시간 정도 걸리며, 베트남어로 하이는 '바다', 반은 '구름'으로 베트남에서 손꼽히는 높고 긴 고갯길 입니다. 정상에 서면 높은 산줄기와 다낭 바다, 구름이 어우러지는 장관을 보시면서 정상 근처의 허름한 가게에서 연유 커피 한잔 하시면서 여유로움을 만끽하시기 좋습니다.
▣ 바나힐 테마파크
다낭 속 쁘띠 프랑스, 바나힐 테마파크는 해발 1,487m의 시원한 기후와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지상의 천국'이란 별칭이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울창한 나무숲과 시원한 계곡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덧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은 서늘한 바람이 불어 추울 수 있으니 여름용 덧옷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바나힐은 프랑스가 베트남을 지배하고 있을 때, 프랑스 사람들이 별장을 지어 휴양지로 이용했던 곳으로 현재는 베트남그룹 썬월드 소유의 놀이공원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산 정상에는 유럽풍 성당과 광장, 집들이 테마파크를 이루고 있으며, 레일바이크와 놀이기구, 루지 등을 즐길 수 있고, 공연도 다채롭게 열립니다. 바나힐 최고의 명소는 해발 1,000m에 세워진 정망대, 골든 브릿지입니다. 황금색 띠를 잡고 있는 신의 손을 형상화했다고 합니다.
▣ 한시장
다낭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한시장도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1층에는 기념품과 말린 과일, 과자 등이 진열되어 있고. 2층에는 신발과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만드는 상점들이 모여있습니다. 한시장을 구경한 후에는 한시장 앞의 한강과 용다리, 썬그룹의 관람차가 다낭의 아름다운 야경을 책임집니다.
2. 나트랑
베트남 최고의 해변 휴양지인 나트랑은 6km가량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백사장을 따라 리조트와 호텔이 늘어져 있으며, 일조량이 풍부한 날씨로 베트남의 나폴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직항 4시간 정도 소요되며 백심접종도 필수가 아니며, 15일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나트랑의 대표 투어 상품은 보트투어로 나트랑 주변의 섬 4개를 돌고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즐기는 코스입니다. 또 머드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탑 바 온천도 유명합니다.
▣ 나트랑 롱비치 해변
도시의 해안도로를 따라 6km 정도를 길게 펼쳐져 있는 베트남 최고의 해변입니다. 외국인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놀러 오는 곳으로 가족단위로 베트남 자유여행 가실 분들은 아이들과 놀기 좋은 곳입니다.
▣ 나트랑 보트투어
나트랑 인근 19섬 중 대표적인 4개의 섬(혼문섬, 혼미에우섬, 혼 째섬, 혼못섬)을 돌면서 패러 세일링, 스노클링, 다이빙 등 체험을 하며 하루 종일 신나게 즐길 수 있어 나트랑 액티비티 중에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1~2만원으로 저렴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 나트랑 롱선사
나트랑에서 가장 큰 불교 사원으로 선사 뒤 언덕에는 거대한 불상이 있으며 베트남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석가모니 부처님이 열반에 드실 때의 모습인 와불과 언덕 위 좌불이 상징인 절입니다.
▣ 포나가르 사원
나트랑의 랜드마크로 힌두교를 믿은 참파왕국이 건축한 사원으로 817년 붉은 벽돌로 재건축된 사원입니다. 사원 앞열에는 3개의 사원이 뒤쪽에는 1개의 사원이 있고, 가장 큰 사원은 포나가르 여신이 모셔있는 주탑으로 높이가 25M에 달하여 매우 웅장합니다.
▣ 나트랑 대성당
프랑스 고딕 양식 건축물로 중세풍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이 돋보이는 나트랑의 명소이다. 낮은 언덕위에 있어 나트랑 역이 모두 내려다 보이는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 해산물거리 탑바거리, 탑바 온천
나트랑에서 잡힌 신선한 해산물들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현지인들의 식문화도 같이 체험할 수 있는 탑바거리입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 좋은 머드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탑바 온천도 추천드립니다.
태국
태국은 다양한 문화,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 다양한 볼거리로 전 세계 많은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약 6시간 정도의 비행시간, 90일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고 백신접종 또한 필수가 아니라 편리합니다.
방콕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나는 곳으로 관광, 쇼핑,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활동적인 여행이 가능한 도시입니다. 태국 방콕여행의 필수 코스인 왕궁과 송끄란축제, 야시장과 만물시장인 짜뚜짝 주말시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 왕궁
방콕 랜드마크 중 하나인 왕궁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왕실의 수호 사원인 왓프라깨우부터 짜끄리 마하 쁘라, 두씻 마하 쁘라 등 여러 사원들이 함께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장소이므로, 복잡한 인파와 긴 줄을 서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신성한 장소이므로 예절과 존중을 지켜주셔야 하며, 특히 사원 부분에는 정통한 복장이 요구되며, 노출이 심한 민소매, 나시, 시스루, 배꼽티, 반바지, 7부 바지, 찢어진 청바지, 스키니 바지, 짧은 치마는 피해 주셔야 합니다.
▣ 짜뚜짝 시장
태국에서 자장 크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시장 중 하나인 짜뚜짝 시장은 방콕의 라차다합콩 지역에 있으며, 약 15,000개의 부스로 이루어진 주말시장입니다. 이곳에는 의류, 액세서리, 공예품, 가구, 식품, 식물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특히 태국의 전통적인 공예품이나 독특한 소품들을 찾아보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다만, 매우 넓고 다소 복작하므로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다녀오셔야 합니다.
▣ 방콕 야시장
방콕은 야시장으로 유명한 도시로, 방콕 주변에 다양한 야시장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맛있는 향토 음식, 최신 유행의 옷, 활기찬 관중, 라이브 음악, 거의 모든 액세서리를 한 곳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팟퐁 야시장, ARTBOX, 달랏롯빠이 기차 야시장 Ratchada, JJ Green, 클래식 자동차 야시장, Liab Duan 야시장, 시암 스퀘어 방콕 쇼핑센터, 싸판풋 야시장 등이 있으며, 골동품, 액세서리, 가방, 신발, 옷, 중고물품 등을 쇼핑하신 후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드시면서 태국에서의 즐거운 밤을 보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푸껫
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끄라비에 인접해 있어 끄라비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끄라비와 푸껫 사이에 위치한 피피섬과 유명한 휴양지 빠통 비치, 푸껫의 몰디브로 불리는 라차, 부처의 사리가 보관되어 있는 왓찰롱, 푸켓의 수호신 빅 부다 등을 관람하시고 다양한 시푸드와 열대과일, 시원한 수박 주스 땡모반까지 다양한 문화체험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